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로고

상담문의 1544-8463

  • 로그인
  • |
  • 회원가입
  • |
  • 즐겨찾기추가
  • |
  • 사이트맵
  • |
  • 원격지원

FAQ웹사이트 이용 등에 관하여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FAQ검색창

검색
160건, 1/16페이지
Q 범용공동인증서 가져오기/내보내기 방법 안내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범용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관련내용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모바일 e-러닝에 내용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바로가기]
Q 복습시험 응시가 안될때 팝업차단 설정을 확인하세요.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복습시험은 일부과목만 해당하며 나의강의실 복습시험 메뉴가 있는 경우 10주차 학습기간 중 응시를 하셔야 합니다.
시험응시는 1번만 가능(시험 제출완료 시 1번으로 간주)하며  10주차 1차시, 2차시 정리하기에서 응시가 가능 합니다.
시험범위는 1주차~9주차 퀴즈에서 랜덤하게 시험출제가 됩니다.

복습시험 창은 팝업차단에 영향을 받지만 학습창이 정상적으로 열린다면 문제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 팝업차단 설정 방법
 1. 크롬/웨일/엣지 브라우저 : 오른쪽 상단 점3개 가로 or 세로 - 팝업 검색 - 팝업 관련 내용 허용/사용으로 설정
 2.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탭] -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안내 해드린 내용으로 설정하신 후 10주차 1차시 or 2차시 정리하기에서 복습시험 응시하시기 하시면 됩니다.
학습기간 이후에는 복습시험 응시가 불가하므로 이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로그인 진행 시 로그인 중... 메시지만 보이고 진행이 안되는 경우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로그인 진행 시 로그인 중... 메시지만 보이고 진행이 안되는 경우 아래 내용으로 환경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 Windows 브라우저 환경 설정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02-540-780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양식 다시 제출 확인 오류 발생 시 - Confirm Form Resubmission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or 크롬 기반 브라우저에서 종종 발생하는 내용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오류 관련 내용 확인 URL(영문) : https://howandwow.info/confirm-form-resubmission/

[해결방법]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3개 클릭 > 설정
2. 설정 메뉴 중 개인정보 및 보안 선택
3.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4. 기본 내용 모두 선택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참고 URL : https://nilgi.tistory.com/1313

[Chrome 브라우저 설정 재설정]
해결책 중 하나는 브라우저를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브라우저는 이러한 오류로 이어지는 부적절한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설정하는 것이 잠재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재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하여 제어 메뉴 를 엽니다.
2단계: 메뉴에서 설정 옵션을 선택 합니다.
3단계: 끝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고급 설정 표시 를 클릭합니다.
4단계: 페이지 끝에서 설정을 원래 기본값으로 복원 하는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5단계: 설정 재설정 옵션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계신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웨일등)를 이용 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신다면 크롬브라우저 설정 재 설정을 통해 초기화를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려 드리는 내용은 주기적으로 문제 발생 시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Q 시험응시 중 프로그램 권한 오류에 대한 대응방법 안내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중간/기말 고사 시험응시 시 부정방지 프로그램(Yoondisk Html Safe)으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대응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21년 04월부터 기존 사용하던 부정방지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적용하였으나 PC환경에 따라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류내용]


[오류해결방법]
1. 부정방지 프로그램(Yoondisk Html Safe)설치파일 삭제 후 재설치 
 - Windows 설정 > 앱(설치 제거...) > 앱 및 기능 - Yoondisk_Html_Safe 삭제



2. Windows 브라우저 환경 설정

[IE(Internet Explorer)인 경우]

1. 호환성 보기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IE외 브라우저 인 경우]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02-540-780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중복로그인 알림이 계속적으로 보일때 해결방법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현재(2021년 04월) 윈도우 환경에서는 멀티브라우저(IE, 크롬, 엣지 등)에서 수강신청 및 학습진행(진도, 과제, 참여도, 시험)이 가능합니다. 
단, 맥OS환경에서는 수강신청, 진도, 과제, 참여도 가능하며 시험만 응시가 불가 합니다.

IE브라우저에서 중복로그인 알림이 계속적으로 보일때는 아래 내용으로 설정을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후에도 계속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른 브라우저에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복로그인 발생 예시]
1. 동일PC 현재 로그인 된 상태에서 다른 브라우저(IE, 크롬, 엣지등)에서 다시 로그인 시
2. PC에서 로그인 중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시(반대도 동일) 
3. 2대 이상 PC사용 시 현재 로그인 된 상태에서 다른PC에서 로그인 시
최초 접속한 브라우저에서 중복로그인 알림이 보이게 되며 자동로그아웃 됩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면 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본 기능은 평진원에서 수강 시 중복로그인을 허용하지 않기에 기능적용 되어 있습니다.

[IE(Internet Explorer)인 경우]

1. 호환성 보기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IE외 브라우저 인 경우]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맥북 or 맥PC에서 시험 응시 불가-윈도우OS 에서만 응시가능 합니다.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맥OS(맥북 or 맥PC)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e그린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는 부정방지 프로그램이 Active-X기반으로 구동이 되어 맥OS에서 시험응시 만 불가 합니다.
현재, 수강신청, 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수강하기 지원이 가능합니다.(2021-03월 부터)

시험응시 환경은 Windows7이상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9.0 이상, 엣지, 크롬 등 멀티브라우저를 지원 합니다.(2021-04월 부터)

- 학습자환경 자가진단 : 홈페이지 학습지원 메뉴 > 학습환경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URL : https://cb.egreen.co.kr/study/studyingsupport09.asp

맥OS
에서 시험응시를 원하신다면 윈도우OS를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하기를 권장 합니다.
전문지식이 부족한 경우는 전문가에게 의뢰 하셔야 하며 자가로 진행하게 된다면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블로그의 내용을 일부 발췌한 내용입니다.

맥북 혹은 맥 PC에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설치. [패러럴즈, 부트 캠프]
※ 좀더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등)에서 "부트캠프 or 패러럴즈" 검색을 통해 많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맥 컴퓨터에서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부트 캠프.

부트 캠프의 경우 실제 하드웨어 저장 장치에 별도의 공간을 나누어 윈도우 10(정품인증 시 유료)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장점은 메모리 및 CPU 점유율을 PC 성능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윈도우 전용 게임 및 윈도우 전용 고사양 프로그램 구동에는 가상환경보다 부트 캠프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트 캠프의 장단점.

부트 캠프의 단점은 맥 운영제체를 사용하다가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PC를 재부팅 하여 멀티부팅 항목에서 윈도우 10으로 다시 부팅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업무용 전산 프로그램을 위해서 재부팅을 해야 한다면 매우 번거로움을 겪게 될 것이다.

2. 가상환경(패러럴즈)

가상환경의 경우 별도의 파티션을 나누지 않고, 패러럴즈 혹은 버추얼 머신(VM)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 이미지를 구동하는 것이다.
단점으로는 맥 OS 상에서 메모리와 CPU를 공유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고사양을 요구하는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구동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가상환경의 장단점.

가상환경의 장단점은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패러럴즈(유료)의 경우 "동시 실행 모드"의 기능을 통해 맥 OS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가벼운 업무용 전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부트 캠프 설치를 고민하고 있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패러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출처] 맥북 혹은 맥 PC에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설치하기. [패러럴즈, 부트 캠프]|작성자 텐츠

Q 재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확인이 될때 해결방법
A

1. 호환성 보기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오류해결방법
A
2020년 1월부터 주요 웹사이트의 SSL TLS 1.0/1.1 지원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로 사용할 땐 이상이 없지만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
위 이미지처럼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웹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 웹사이트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대로 설정을 변경 해 주시면 됩니다.
 
TLS 설정 변경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도구 (톱니바퀴모양)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클릭
3. [고급] 탭에서 아래로 내리다보면 TLS 1.0 사용 / TLS 1.1 사용 / TLS 1.2 사용

세가지 모두 체크박스 클릭 후 확인
 
설정적용 후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고객센터(02-2088-8407)로 업무시간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다음 버튼 클릭이 안될때 이렇게 해결하세요.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문의 하신 내용은 플래시 기반 컨텐츠에서 발생하는 화면비율에 영향을 받아 클릭이 안되는 버그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화면비율이 100%가 아니면 플래시 기능이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 해결방법

1. 해결 방법1 : 인터넷 익스플로러 키보드(alt키 누름) 메뉴 > 보기 > 확대/축소(Z) > 100% 선택
2. 해결 벙법2 : 키보드 ctrl + 0(숫자) 클릭
3. 해결 방법3 : 키보드 ctrl + 마우스 스크롤 위로 올림(비율 커짐), 아래로 내림(비율 작아짐)

해결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셨다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원격지원으로 대응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버튼

정보공시

운영규칙개정본pdf 그린원격평생교육원2016년학사일정pdf e그린원격평생교육원발전계획및특성화계획pdf e그린평생교육원2017년도학사일정pdf
  • 수강신청 :
    02월 07일
  • 모집마감 :
    03월 12일
  • 학습개강 :
    03월 13일
학습상담 및 설계
1544-8463
학사운영지원
02-540-7802
시스템 오류 및 장애
02-540-7805
(사이트점검 : 매주 목요일
새벽3시~6시)


화면 크기 : *
전체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