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FAQ웹사이트 이용 등에 관하여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FAQ검색창

검색
162건, 1/17페이지
Q 구글 드라이브에서 워드(doc), 프레젠테이션(ppt) 만들기 및 사용하는 방법
A

e그린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내용 참고 바랍니다.
아래 내용 클릭 시, 게시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PT와 DOC 만드는 방법
링크 바로 가기
Q 맥북 or 맥PC에서 시험 응시 불가-윈도우OS 에서만 응시가능 합니다.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맥OS(맥북 or 맥PC)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e그린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는 부정방지 프로그램이 Active-X기반으로 구동이 되어 맥OS에서 시험응시 만 불가 합니다.
현재, 수강신청,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수강하기 지원이 가능합니다.(2021-03월 부터)

시험응시 환경은 Windows7이상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9.0 이상, 엣지, 크롬 등 멀티브라우저를 지원 합니다.(2021-04월 부터)

- 학습자환경 자가진단 : 홈페이지 학습지원 메뉴 > 학습환경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URL : https://cb.egreen.co.kr/study/studyingsupport09.asp

맥OS
에서 시험응시를 원하신다면 윈도우OS를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하기를 권장 합니다.
전문지식이 부족한 경우는 전문가에게 의뢰 하셔야 하며 자가로 진행하게 된다면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블로그의 내용을 일부 발췌한 내용입니다.

맥북 혹은 맥 PC에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설치. [패러럴즈, 부트 캠프]
※ 좀더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등)에서 "부트캠프 or 패러럴즈" 검색을 통해 많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맥 컴퓨터에서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부트 캠프.

부트 캠프의 경우 실제 하드웨어 저장 장치에 별도의 공간을 나누어 윈도우 10(정품인증 시 유료)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장점은 메모리 및 CPU 점유율을 PC 성능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윈도우 전용 게임 및 윈도우 전용 고사양 프로그램 구동에는 가상환경보다 부트 캠프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트 캠프의 장단점.

부트 캠프의 단점은 맥 운영제체를 사용하다가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PC를 재부팅 하여 멀티부팅 항목에서 윈도우 10으로 다시 부팅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업무용 전산 프로그램을 위해서 재부팅을 해야 한다면 매우 번거로움을 겪게 될 것이다.

2. 가상환경(패러럴즈)

가상환경의 경우 별도의 파티션을 나누지 않고, 패러럴즈 혹은 버추얼 머신(VM)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 이미지를 구동하는 것이다.
단점으로는 맥 OS 상에서 메모리와 CPU를 공유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고사양을 요구하는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구동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가상환경의 장단점.

가상환경의 장단점은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패러럴즈(유료)의 경우 "동시 실행 모드"의 기능을 통해 맥 OS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가벼운 업무용 전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부트 캠프 설치를 고민하고 있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패러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출처] 맥북 혹은 맥 PC에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설치하기. [패러럴즈, 부트 캠프]|작성자 텐츠

Q 공인인증서 재로그인을 계속 해야 하는 오류 시 대응방법
A

1.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2. 브라우저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아래 [사이트] 버튼 클릭하여 신뢰사이트 *.egreen.co.kr 등록 및 보안수준 최소로 선택

3.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고객센터로 업무시간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공동인증서 "스마트폰 ↔ PC" 가져오기/내보내기 방법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관련내용은 홈페이지 > 커뮤니티 > 모바일 e-러닝에 내용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바로가기]
Q 공동인증서 *.pfx , *p12 파일을 "PC"로 가져오는 방법
A

PC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려 하는데, 컴퓨터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pfx, *.p12 파일로되어있는 인증서 파일이 컴퓨터로 가져오기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인증서 (*.pfx, *.p12, *.der, *.key)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공동인증서 로그인 클릭

 

2. 인증서 관리 클릭

 

3. 인증서 가져오기 클릭

 

4. 인증서 복사하여 저장할 위치 선택

 

5. 인증서 선택 화면 확인 완료

 

이후, 저장된 위치의 공동인증서 선택하여, 수강을 계속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 복습시험 응시가 안될때 팝업차단 설정을 확인하세요.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복습시험은 일부과목만 해당하며 나의강의실 복습시험 메뉴가 있는 경우 10주차 학습기간 중 응시를 하셔야 합니다.
시험응시는 1번만 가능(시험 제출완료 시 1번으로 간주)하며  10주차 1차시, 2차시 정리하기에서 응시가 가능 합니다.
시험범위는 1주차~9주차 퀴즈에서 랜덤하게 시험출제가 됩니다.

복습시험 창은 팝업차단에 영향을 받지만 학습창이 정상적으로 열린다면 문제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 팝업차단 설정 방법
 1. 크롬/웨일/엣지 브라우저 : 오른쪽 상단 점3개 가로 or 세로 - 팝업 검색 - 팝업 관련 내용 허용/사용으로 설정
 2.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탭] -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안내 해드린 내용으로 설정하신 후 10주차 1차시 or 2차시 정리하기에서 복습시험 응시하시기 하시면 됩니다.
학습기간 이후에는 복습시험 응시가 불가하므로 이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로그인 진행 시 로그인 중... 메시지만 보이고 진행이 안되는 경우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로그인 진행 시 로그인 중... 메시지만 보이고 진행이 안되는 경우 아래 내용으로 환경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 Windows 브라우저 환경 설정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02-540-780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양식 다시 제출 확인 오류 발생 시 - Confirm Form Resubmission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or 크롬 기반 브라우저에서 종종 발생하는 내용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오류 관련 내용 확인 URL(영문) : https://howandwow.info/confirm-form-resubmission/

[해결방법]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점3개 클릭 > 설정
2. 설정 메뉴 중 개인정보 및 보안 선택
3.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4. 기본 내용 모두 선택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참고 URL : https://nilgi.tistory.com/1313

[Chrome 브라우저 설정 재설정]
해결책 중 하나는 브라우저를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브라우저는 이러한 오류로 이어지는 부적절한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설정하는 것이 잠재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재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단계: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하여 제어 메뉴 를 엽니다.
2단계: 메뉴에서 설정 옵션을 선택 합니다.
3단계: 끝까지 아래로 스크롤하고 고급 설정 표시 를 클릭합니다.
4단계: 페이지 끝에서 설정을 원래 기본값으로 복원 하는 옵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5단계: 설정 재설정 옵션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계신 다른 브라우저(크롬, 엣지, 웨일등)를 이용 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신다면 크롬브라우저 설정 재 설정을 통해 초기화를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려 드리는 내용은 주기적으로 문제 발생 시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Q 시험응시 중 프로그램 권한 오류에 대한 대응방법 안내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중간/기말 고사 시험응시 시 부정방지 프로그램(Yoondisk Html Safe)으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대응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21년 04월부터 기존 사용하던 부정방지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적용하였으나 PC환경에 따라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류내용]


[오류해결방법]
1. 부정방지 프로그램(Yoondisk Html Safe)설치파일 삭제 후 재설치 
 - Windows 설정 > 앱(설치 제거...) > 앱 및 기능 - Yoondisk_Html_Safe 삭제



2. Windows 브라우저 환경 설정

[IE(Internet Explorer)인 경우]

1. 호환성 보기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IE외 브라우저 인 경우]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02-540-780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중복로그인 알림이 계속적으로 보일때 해결방법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현재(2021년 04월) 윈도우 환경에서는 멀티브라우저(IE, 크롬, 엣지 등)에서 수강신청 및 학습진행(진도, 과제, 참여도, 시험)이 가능합니다. 
단, 맥OS환경에서는 수강신청, 진도, 과제, 참여도 가능하며 시험만 응시가 불가 합니다.

IE브라우저에서 중복로그인 알림이 계속적으로 보일때는 아래 내용으로 설정을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후에도 계속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른 브라우저에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복로그인 발생 예시]
1. 동일PC 현재 로그인 된 상태에서 다른 브라우저(IE, 크롬, 엣지등)에서 다시 로그인 시
2. PC에서 로그인 중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시(반대도 동일) 
3. 2대 이상 PC사용 시 현재 로그인 된 상태에서 다른PC에서 로그인 시
최초 접속한 브라우저에서 중복로그인 알림이 보이게 되며 자동로그아웃 됩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면 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본 기능은 평진원에서 수강 시 중복로그인을 허용하지 않기에 기능적용 되어 있습니다.

[IE(Internet Explorer)인 경우]

1. 호환성 보기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IE외 브라우저 인 경우]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닫기버튼

정보공시

운영규칙개정본pdf 그린원격평생교육원2016년학사일정pdf e그린원격평생교육원발전계획및특성화계획pdf e그린평생교육원2017년도학사일정pdf
  • 수강신청 :
    12월 04일
  • 모집마감 :
    01월 14일
  • 학습개강 :
    01월 15일
학습상담 및 설계
1544-8463
학사운영지원
02-540-7802
시스템 오류 및 장애
02-540-7805
( 서버 정기 점검 :
  매월 첫번째 목요일
  오전 3시 ~ 6시 )


화면 크기 : *
전체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