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영역 바로가기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로고

상담문의 1544-8463

  • 로그인
  • |
  • 회원가입
  • |
  • 즐겨찾기추가
  • |
  • 사이트맵
  • |
  • 원격지원

FAQ웹사이트 이용 등에 관하여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FAQ검색창

검색
158건, 1/16페이지
Q 로그인 진행 시 로그인 중... 메시지만 보이고 진행이 안되는 경우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로그인 진행 시 로그인 중... 메시지만 보이고 진행이 안되는 경우 아래 내용으로 환경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 Windows 브라우저 환경 설정

[IE(Internet Explorer)인 경우]

1. 호환성 보기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IE외 브라우저 인 경우]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02-540-780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시험응시 중 프로그램 권한 오류에 대한 대응방법 안내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중간/기말 고사 시험응시 시 부정방지 프로그램(Yoondisk Html Safe)으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대응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21년 04월부터 기존 사용하던 부정방지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여 적용하였으나 PC환경에 따라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류내용]


[오류해결방법]
1. 부정방지 프로그램(Yoondisk Html Safe)설치파일 삭제 후 재설치 
 - Windows 설정 > 앱(설치 제거...) > 앱 및 기능 - Yoondisk_Html_Safe 삭제



2. Windows 브라우저 환경 설정

[IE(Internet Explorer)인 경우]

1. 호환성 보기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e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IE외 브라우저 인 경우]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02-540-780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중복로그인 알림이 계속적으로 보일때 해결방법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기술지원 담당자 입니다.

현재(2021년 04월) 윈도우 환경에서는 멀티브라우저(IE, 크롬, 엣지 등)에서 수강신청 및 학습진행(진도, 과제, 참여도, 시험)이 가능합니다. 
단, 맥OS환경에서는 수강신청, 진도, 과제, 참여도 가능하며 시험만 응시가 불가 합니다.

IE브라우저에서 중복로그인 알림이 계속적으로 보일때는 아래 내용으로 설정을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후에도 계속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른 브라우저에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복로그인 발생 예시]
1. 동일PC 현재 로그인 된 상태에서 다른 브라우저(IE, 크롬, 엣지등)에서 다시 로그인 시
2. PC에서 로그인 중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시(반대도 동일) 
3. 2대 이상 PC사용 시 현재 로그인 된 상태에서 다른PC에서 로그인 시
최초 접속한 브라우저에서 중복로그인 알림이 보이게 되며 자동로그아웃 됩니다.

다시 로그인 하시면 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본 기능은 평진원에서 수강 시 중복로그인을 허용하지 않기에 기능적용 되어 있습니다.

[IE(Internet Explorer)인 경우]

1. 호환성 보기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IE외 브라우저 인 경우]

1. 엣지 : 설정 > 개인 정보 > 검색데이터 지우기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하여 지우기
2. 크롬 : 설정 > 자동완성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기본설정(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파일)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설정 적용 후에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맥북 or 맥PC에서 시험 응시 불가-윈도우OS 에서만 응시가능 합니다.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맥OS(맥북 or 맥PC)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e그린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는 부정방지 프로그램이 Active-X기반으로 구동이 되어 맥OS에서 시험응시 만 불가 합니다.
현재, 수강신청, 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후 수강하기 지원이 가능합니다.(2021-03월 부터)

시험응시 환경은 Windows7이상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9.0 이상, 엣지, 크롬 등 멀티브라우저를 지원 합니다.(2021-04월 부터)

- 학습자환경 자가진단 : 홈페이지 학습지원 메뉴 > 학습환경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URL : https://cb.egreen.co.kr/study/studyingsupport09.asp

맥OS
에서 시험응시를 원하신다면 윈도우OS를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하기를 권장 합니다.
전문지식이 부족한 경우는 전문가에게 의뢰 하셔야 하며 자가로 진행하게 된다면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블로그의 내용을 일부 발췌한 내용입니다.

맥북 혹은 맥 PC에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설치. [패러럴즈, 부트 캠프]
※ 좀더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등)에서 "부트캠프 or 패러럴즈" 검색을 통해 많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맥 컴퓨터에서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부트 캠프.

부트 캠프의 경우 실제 하드웨어 저장 장치에 별도의 공간을 나누어 윈도우 10(정품인증 시 유료)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장점은 메모리 및 CPU 점유율을 PC 성능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윈도우 전용 게임 및 윈도우 전용 고사양 프로그램 구동에는 가상환경보다 부트 캠프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트 캠프의 장단점.

부트 캠프의 단점은 맥 운영제체를 사용하다가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PC를 재부팅 하여 멀티부팅 항목에서 윈도우 10으로 다시 부팅해야 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업무용 전산 프로그램을 위해서 재부팅을 해야 한다면 매우 번거로움을 겪게 될 것이다.

2. 가상환경(패러럴즈)

가상환경의 경우 별도의 파티션을 나누지 않고, 패러럴즈 혹은 버추얼 머신(VM)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 이미지를 구동하는 것이다.
단점으로는 맥 OS 상에서 메모리와 CPU를 공유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고사양을 요구하는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구동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가상환경의 장단점.

가상환경의 장단점은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패러럴즈(유료)의 경우 "동시 실행 모드"의 기능을 통해 맥 OS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이와 같이 가벼운 업무용 전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부트 캠프 설치를 고민하고 있다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패러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출처] 맥북 혹은 맥 PC에 윈도우 전용 프로그램 설치하기. [패러럴즈, 부트 캠프]|작성자 텐츠

Q 재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확인이 될때 해결방법
A

1. 호환성 보기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3. 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복습시험 응시가 안될때 팝업차단 설정을 확인하세요.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복습시험은 일부과목만 해당하며 나의강의실 복습시험 메뉴가 있는 경우 10주차 학습기간 중 응시를 하셔야 합니다.
시험응시는 1번만 가능(시험 제출완료 시 1번으로 간주)하며  10주차 1차시, 2차시 정리하기에서 응시가 가능 합니다.
시험범위는 1주차~9주차 퀴즈에서 랜덤하게 시험출제가 됩니다.

복습시험 창은 팝업차단에 영향을 받습니다.

>> 팝업차단 설정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탭] -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제 - 확인

안내 해드린 내용으로 설정하신 후 10주차 1차시 or 2차시 정리하기에서 복습시험 응시하시기 하시면 됩니다.
학습기간 이후에는 복습시험 응시가 불가하므로 이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오류해결방법
A
2020년 1월부터 주요 웹사이트의 SSL TLS 1.0/1.1 지원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로 사용할 땐 이상이 없지만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
위 이미지처럼 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웹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 웹사이트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대로 설정을 변경 해 주시면 됩니다.
 
TLS 설정 변경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도구 (톱니바퀴모양)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클릭
3. [고급] 탭에서 아래로 내리다보면 TLS 1.0 사용 / TLS 1.1 사용 / TLS 1.2 사용

세가지 모두 체크박스 클릭 후 확인
 
설정적용 후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고객센터(02-2088-8407)로 업무시간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다음 버튼 클릭이 안될때 이렇게 해결하세요.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문의 하신 내용은 플래시 기반 컨텐츠에서 발생하는 화면비율에 영향을 받아 클릭이 안되는 버그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화면비율이 100%가 아니면 플래시 기능이 정상동작 하지 않습니다.

>> 해결방법

1. 해결 방법1 : 인터넷 익스플로러 키보드(alt키 누름) 메뉴 > 보기 > 확대/축소(Z) > 100% 선택
2. 해결 벙법2 : 키보드 ctrl + 0(숫자) 클릭
3. 해결 방법3 : 키보드 ctrl + 마우스 스크롤 위로 올림(비율 커짐), 아래로 내림(비율 작아짐)

해결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셨다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원격지원으로 대응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환불 처리 기준을 알고 싶어요.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e그린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음의 기준을 적용하여 환불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시행 2015.10.20.] [대통령령 제26591호, 2015.10.20., 제정]

<제 4조(학습비)>
2. 교육훈련기관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별표의 반환 기준에 따라 이미 납부한 학습비를 반환하여야 한다.
- 과오납의 경우
- 학습자가 「병역법」에 따른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군에 입대하는 경우 등 법령에 의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 학습자가 학습 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 학습자가 본인의 질병·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시작하지 아니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된 경우


※ 학습비 반환기준(제4조 제2항 관련)

반환사유 반환 사유 발생시점 반환금액
제4조 제2항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제4조 제2항 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 본 교육원은 원격교육기관으로 수업일수가 15주차(105일)로써, 반환 사유 발생시점(개강일 혹은 수업시작일) 기점으로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학습비 반환기준(제4조 제2항)에 따라 각 규정에 해당되는 시점에 따라
환불처리를 하고 있음. (관련 규정 사이트 링크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75597&efYd=20151020#0000)

@ 환불액 산출 근거
- 환불액은 개강일(수업시작일) 기점으로 제 4조 제 2항 제 2호로부터 제 4호까지 규정의 반환 사유 발생 시점에 따라 학습비가 산출됨


감사합니다.

문의 02-540-7802
Q 환불 신청 후 바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아닙니다. 바로 환불은 어렵습니다.
 
온라인입금 결제 시  내부 환불처리결제 후 온라인 입금까지는 평균 4~5일이 소요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당일결제 건(교육원 업무시간 중)에 한하여 내부 환불처리결제 후 카드사에 승인취소를 하게 되며 별도의 환불입금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02-540-7802

 

닫기버튼

정보공시

운영규칙개정본pdf 그린원격평생교육원2016년학사일정pdf e그린원격평생교육원발전계획및특성화계획pdf e그린평생교육원2017년도학사일정pdf
  • 수강신청 :
    09월 15일
  • 모집마감 :
    10월 12일
  • 학습개강 :
    10월 13일
학습상담 및 설계
1544-8463
학사운영지원
02-540-7802
시스템 오류 및 장애
02-540-7805
(사이트점검 : 매주 목요일
새벽3시~6시)


화면 크기 : *
전체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