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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웹사이트 이용 등에 관하여 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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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건, 1/16페이지
Q 환불 처리 기준을 알고 싶어요.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e그린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음의 기준을 적용하여 환불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시행 2015.10.20.] [대통령령 제26591호, 2015.10.20., 제정]

<제 4조(학습비)>
2. 교육훈련기관의 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별표의 반환 기준에 따라 이미 납부한 학습비를 반환하여야 한다.
- 과오납의 경우
- 학습자가 「병역법」에 따른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군에 입대하는 경우 등 법령에 의하여 학습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 학습자가 학습 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 학습자가 본인의 질병·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시작하지 아니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못하게된 경우


※ 학습비 반환기준(제4조 제2항 관련)

반환사유 반환 사유 발생시점 반환금액
제4조 제2항 제1호에 해당하는 경우   과오납된 금액 전액
제4조 제2항 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 시작일 전일까지 학습비 전액
수업 시작일부터 총 수업시간의 1/6 경과 전 학습비의 6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6 이상부터 1/3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3 이상부터 1/2 미만까지의 기간 동안 학습비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 이상 경과 반환하지 않음

@ 본 교육원은 원격교육기관으로 수업일수가 15주차(105일)로써, 반환 사유 발생시점(개강일 혹은 수업시작일) 기점으로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학습비 반환기준(제4조 제2항)에 따라 각 규정에 해당되는 시점에 따라
환불처리를 하고 있음. (관련 규정 사이트 링크 :http://www.law.go.kr/lsInfoP.do?lsiSeq=175597&efYd=20151020#0000)

@ 환불액 산출 근거
- 환불액은 개강일(수업시작일) 기점으로 제 4조 제 2항 제 2호로부터 제 4호까지 규정의 반환 사유 발생 시점에 따라 학습비가 산출됨


감사합니다.

문의 02-540-7802
Q 환불 신청 후 바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아닙니다. 바로 환불은 어렵습니다.
 
온라인입금 결제 시  내부 환불처리결제 후 온라인 입금까지는 평균 4~5일이 소요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당일결제 건(교육원 업무시간 중)에 한하여 내부 환불처리결제 후 카드사에 승인취소를 하게 되며 별도의 환불입금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02-540-7802

 

Q 환불 신청을 하고 싶습니다.
A

안녕하세요. e그린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본 교육원에서는 환불을 위해서



1. 환불신청서

2. 본인명의통장사본

 

을 접수받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ch@egreen.co.kr 또는 fax 02-540-7829로 보내주시면

접수 후 처리까지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환불신청서는 [학습지원센터]-[학습자료센터]- 행정서식자료실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 범용 공인인증서 재로그인을 계속 해야 하는 오류 시 대응방법
A

1.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2. 브라우저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아래 [사이트] 버튼 클릭하여 신뢰사이트 *.egreen.co.kr 등록 및 보안수준 최소로 선택

3.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고객센터로 업무시간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재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문구가 확인이 될때 해결방법
A

1. 호환성 보기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추가] → [닫기] 

2.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아래 [사이트] 버튼 클릭하여 신뢰사이트 *.egreen.co.kr 추가(아래의 체크박스 해제해야 가능) 및 보안수준 최소로 선택

3.임시 인터넷 파일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설정
 ※ 이그린원격평생교육원(http://cb.egreen.co.kr) 접속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설정 >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후 확인

4.임시 인터넷 파일  >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 - 검색기록 삭제 >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 후 삭제
 ※ 백신프로그램이 있으시다면 PC최적화 실행 권장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업무시간에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영상 플레이가 안됩니다.
A

영상플레이가 안되는 경우는 컨텐츠 파일 형식에 따라 대응방법이 틀립니다.

1. 플래시 기반 컨텐츠(wmv파일)
 - 컨텐츠 내 오른쪽 마우스 클릭 > Adobe Flash player...이 보이시면 플래시 기반 컨텐츠
 - 해결방법

 
 
※ 사용가능 웹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만 가능(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른 웹브라우저 사용 불가)
※ Windows Media Player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윈도우 10 인 경우 기본 웹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학습진행이 불가능하고,
    Internet Explorer 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에서 Internet Explorer 11 검색
   - 좌측 하단 메뉴에서 [모든 앱] 선택 후 [Windows 보조프로그램] 서브메뉴 [Internet Explorer] 메뉴 클릭
   - 좌측 하단 메뉴 [웝 및 Windows검색] 에서 "IE" 입력 후 겁색 (단축 키 : 읜도우키 + S)
 
0. [Windows Media Player] 설정 전 준비.
   ※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egreen.co.kr 사이트 추가
   ※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아래 [사이트] 버튼 클릭하여 신뢰사이트 *.egreen.co.kr 추가(아래의 체크박스 해제해야 가능) 및
    보안수준 최소로 선택
   ※ 동영상 테스트 주소 : mms://118.217.180.38/egreenmedia/ad/01/01/ad_01_01_sec4.wmv
1. [Windows Media Player] 를 실행합니다.
   ※ 윈도우 10 인 경우 하단 메뉴에서 [모든 앱] 선택 후 [Windows Media Player] 메뉴 클릭
 
2. [도구] 메뉴에서 서브메뉴 [옵션] 을 클릭합니다.
   ※ [도구] 메뉴를 찾지못할 경우 Windows Media Player 에 마우스를 위치하고, 키보드에서 [Alt]키 클릭
 
3. 상단 탭메뉴 [네트워크] 에서 설정을 아래와 같이 수정 후 [적용] 합니다.
   ※ 아래의 [구성]을 클릭 후,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을 선택하세요.)
 
 
2. HTML5 기반 컨텐츠(mp4파일)
 - 컨텐츠 내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소스보기 등 메뉴가 보이시면 HTML5 기반 컨텐츠
 -  해결방법 
  1) 학습환경 자가진단 [클릭]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 9.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한 업그레이드
    ※ 포탈사이트(네이버, 다음...)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방법 검색 통한 설치
  2) 호환성 보기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뜨면, 하단의 모든 체크박스 체크
   -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 목록을 확인 후
   - "egreen.co.kr" 을 추가
  3) 보안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인터넷 옵션] 창이 뜨면 2번째 [보안] 탭으로 이동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 선택된 상태에서 바로 밑의 "사이트" 버튼 클릭
   - [보안설정] 창이 뜨면 하단의 체크박스 해제
   - 웹 사이트 목록을 확인 후,
   - "*.egreen.co.kr" 을 추가. (http://cb. 없이 *.egreen.co.kr 만 입력되어야 함)
  4) 가속그래픽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으로 이동
   - "가속 그래픽" 항목의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사용*" 을 체크
   - 적용버튼을 눌러 적용
   - 컴퓨터 재부팅

Q 수업 동영상 NaN;NaN문제
A

 안녕하세요.
e그린 기술담당자 입니다.

문의 하신 내용은 플래시 기반 컨텐츠에서 발생하시는 오류 같은데요.
미디어플레이어의 정상여부를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0. 브라우저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아래 [사이트] 버튼 클릭하여 신뢰사이트 *.egreen.co.kr 등록 및 보안수준 최소로 선택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mms://118.217.180.38/egreenmedia/ad/01/01/ad_01_01_sec4.wmv" 입력 엔터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 및 동영상 출력여부 확인 동영상 네트워크 오류 발생시 아래 내용확인 체크

1. 시작 > 모든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를 실행합니다.
 ※ 윈도우 10 인 경우 하단 메뉴에서 [모든 앱] 선택 후 [Windows Media Player] 메뉴 클릭

2. [도구] 메뉴에서 서브메뉴 [옵션] 을 클릭합니다.
 ※ [도구] 메뉴를 찾지못할 경우 Windows Media Player 에 마우스를 위치하고, 키보드에서 [Alt]키 클릭

3. 상단 탭메뉴 [네트워크] 에서 설정을 아래와 같이 수정 후 [적용] 합니다.
 ※ 아래의 [구성]을 클릭 후,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을 선택하세요.)

4. 가속그래픽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으로 이동
   - "가속 그래픽" 항목의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사용*" 을 체크
   - 적용버튼을 눌러 적용
   - 컴퓨터 재부팅

알려드린 방법으로 다시한번 시도 해 보시기 바라며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시면 
고객센터(02-2088-8407)로 업무시간에 문의 주시면 원격지원으로 원인 해결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컨텐츠 화면이 하얗게 만 보일때 해결방법
A

플래시 기반 컨텐츠 인 경우 보안문제로 하얀 화면만 보이는 경우 아래 내용대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해결방법 :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에서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 체크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적용이 됩니다.



[e그린원격평생교육원 학습관련 공지]

1. 학습환경 최소사양
 - 윈도우 7 이상 IE9(Ineternet Explorer 9) 이상 필수
   ※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등 브라우저는 사용불가
 - 메모리 4GB 이상 권장 단, 64bit OS인 경우 일부기능이 정상동작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컨텐츠 구동 관련
 - 제작방식 종류 : 플래시 기반(WMV 영상), HTML5(MP4 영상)
 - 플래시 기반 과목(14과목)
    인터넷활용1, 이산수학, 경영학개론,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국제경영, 경제학개론,
    조직심리학, 인간관계론, 심리학개론, 시장조사론, 컴퓨터그래픽1, 소프트웨어공학, C언어1
 - HTML5 기반 과목(32과목)
    플래시 기반 과목 제외 과목으로 IE 9 이상에서만 정상수강 할 수 있습니다.
    꼭, IE 9이상의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단, JPlayer(jQuery Player)를 통한 영상플레이로 코덱문제로 정상 플레이 안되는 문제 있음

3. 시스템오류 및 장애 ☎ 02-2088-8407
  - 업무시간 : 평일 09:00~18:30 / 토일 및 공휴일 휴무

Q 신용카드/가상계좌 결제창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방법
A

1. 결제 진행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문구만 보일때


구글 툴바 팝업 차단 해제 방법



②번에 보이는것 처럼 'Goolge 툴바에서 팝업을 차단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경우 구글 툴바 자체에서 차단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구굴 툴바 옵션에 들어가서 팝업 차단을 해제 시켜줘야하는데 위의 그림과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① 구글 툴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빨간 네모 박스 안에서 보이는것 처럼 Google 툴바 옵션 메뉴가 뜨는데 이것을 클립해 줍니다.



위에 Goolge 툴바 옵션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툴바 옵션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③ 도구 - ④ 팝업 차단기 체크를 해제한 후  ⑤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2. 이니시스 결제 모듈이 정상동작 하지 않을 때 해결방법

INIpay 마법사는 KG이니시스만의 기술지원 서비스로서 INIpay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가 난 경우 고객님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 고객님의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INIpay 마법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검사하고 복구해드립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가 실행되는 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저장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다면 저장하시고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 이니페이 마법사를 통해 고객님의 어떠한 정보도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INIpay 마법사
플러그인 오류 자동 복구
프로그램 실행하기
오류 해결 안내
기타 오류 해결
방안 보기

만일 해당내용으로 해결이 안될때는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니시스 고객센터 문의 전화 1588-4954

Q 팝업차단(구글툴바) 오류 해결방법
A

구글 툴바 팝업 차단 해제 방법



②번에 보이는것 처럼 'Goolge 툴바에서 팝업을 차단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경우 구글 툴바 자체에서 차단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구굴 툴바 옵션에 들어가서 팝업 차단을 해제 시켜줘야하는데 위의 그림과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① 구글 툴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빨간 네모 박스 안에서 보이는것 처럼 Google 툴바 옵션 메뉴가 뜨는데 이것을 클립해 줍니다.



위에 Goolge 툴바 옵션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툴바 옵션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③ 도구 - ④ 팝업 차단기 체크를 해제한 후  ⑤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팝업 차단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닫기버튼

정보공시

운영규칙개정본pdf 그린원격평생교육원2016년학사일정pdf e그린원격평생교육원발전계획및특성화계획pdf e그린평생교육원2017년도학사일정pdf
  • 수강신청 :
    08월 14일
  • 모집마감 :
    09월 03일
  • 학습개강 :
    09월 04일
학습상담 및 설계
1544-8463
학사운영지원
02-540-7802
시스템 오류 및 장애
02-2088-8407
(사이트점검 : 매주 목요일
새벽3시~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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