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학습한 내용을 정리해 보세요.

  1. 1.광고의 개념
    • 어의(語意)로 본 광고 개념은 “반복하여 부르짖어 알림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향하게 만드는 것’이다.
  2. 2.광고의 의미
    • 마케팅 관점에서의 광고의 개념은 “광고란 광고주를 위해 사람이 직접 개입하지 않고 대가를 지불하고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촉진시키고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일체의 형태이다.”
    •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광고의 개념은 “광고란 스폰서와 목표소비자를 연결하기 위하여 매스컴(대중매체)를 사용해서 목표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유료의 설득 커뮤니케이션이다.
    • 기업 경영의 관점에서 바라본 광고의 위치는 촉진관리의 요소이다.